품  종

숙  기

과중(g)

특  성

상세내역

캠베얼리

(캠벨)

8월하

350

8월 하순 수확, 우리나라 주품종, 원형의 중립, 내병성은 강한편이나 만부병, 갈반병에는 주의, 내한성 및 결실성 강하여 재배하기 쉬우나 잘 익지 않으면 신맛이 강함.

보기

거 봉

 9월중

600

9월 중순 수확, 타원형의 대립, 입장, 안성지역이 주산지로 내한성이 약하여 중부지방에서는 겨울철 매몰, 꽃떨이 현상이 심하고, 노균병에 약함.

보기

세레단

10월상

350

10월 상순에 수확하는 대표적인 만생종으로 저장력도 강하여 크리스마스까지도 저장 가능, 원형의 중립, 내병성 강하며 내한성도 강하여 재배하기 편함.

보기

나이아가라

 9월중

 400

9월 중순 수확, 원형의 중립, 내한성이 강하며, 결실도 양호하나 만부병에 약하다.

왕 머 루

 9월하

100

우리나라 깊은 산에 자생하는 신맛이 강하고 흑색이며 씨가 굵고 과육이 적은 머루. 내한성이 강하고 머루주용으로 이용함.

새 머 루

 9월하

100

우리나라 산야에 자생하며, 과립이 작고 윤기 나는 흑색으로 신맛이 강하다.

고미

9월중

310

과피는 약간 두껍고 착색은 산광하에서도 잘 되며 완숙시 자흑색을 띤다. 과육은 육질이 거봉보다 단단하고 미국종 향기가 있으며 과피와 분리가 잘되지 않으나 먹기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다

보기

네오마스캇

9월중

400

과피는 녹황색이며 과육은 육질이 연하고 당도는 16.0°bx정도이고 과즙이 적은 편이며 마스캇 향기가 강하여 생식용으로도 좋다

보기

다노레드

9월하

500

과피는 자홍색이며 착색이 잘된다. 육질은 연한 편이고 산미가 강하지 않아 맛이 좋으며 약간 미숙 상태에서도 품질이 좋다.

보기

로자리오비안코

10월초

500

과피색은 녹황색이며 과피의 두께는 거봉보다 얇은 중 정도이나 열과는 거의 없다. 과분의 양도 중 정도이다. 과피분리가 잘 되지 않으나 먹을 때 과피의 이물질감은 적은 편이다.

보기

마리오

9월하

420

과피색은 자흑색으로 리자마트 보다 흑색에 가깝다. 과피는 리자마트 보다 두꺼워 노지재배시에도 열과가 적다. 과피와 과육 분리가 리자마트 보다는 쉽게 되나 거봉 보다는 어려워 껍질째 먹음

보기

씨벨9110

9월중

250

과피는 녹황색이고 과육의 분리가 어려우나 과피의 두께가 얇아서 껍질채로 먹을 수 있다

보기

자옥

8월상

310

과피는 자흑색으로 과육과 분리가 잘되며 과육은 육질이 연한고 산미가 적고 향기가 좋아 품질이 조생종으로는 최상급이다.

보기

적령

9월하

350

과피와 과육 분리가 어려우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과육은 붕괴성으로 아삭거린다. 은은한 머스캇 향기가 있어 식미가 극히 우수하다.

보기

청수

9월상

230

과육은 육질이 연하며 산미가 높게 느껴지나 식미는 우수하다. 괴피는 녹황색이고 과피 두께는 중정도이며 과피와 과육의 분리가 잘되어 생식용으로 좋다.

보기

탐나라

9월상

 

만개기는 6월 4일로 캠벨얼리(대조품종) 보다 하루정도 빠르나, 숙기는 9월 7일로 동일하다

보기

피오네

9월상

400

과피는 자흑색을 띠며 거봉보다 검은색이 더 강하며 과육은 거봉보다 단단하고 과피와 과육의 분리가 어렵다.

보기

홍단

8월중

300

과육은 육질이 연하고 과즙이 많으며 과육의 분리가 잘된다. 과피는 홍색으로 외관이 미려하고 식미가 우수하여 생식용으로 좋다.

보기

홍서보

9월상

350

과피는 자적색이며 착색이 양호하다. 과육은 육질이 연하고  산미가 적어 품질이 우수

보기

힘로드씨드레스

8월상

300

과피는 녹황색으로 두께가 얇고 과육은 연하고 산미가 적으며 씨가 없어 품질이 우수하다.

보기